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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치료와 코칭

아동의 건강한 발달과 잠재력증진을 위해 맞춤치료교육과 부모코칭이 같이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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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신의 지식 생각 견해 그리고 느낌을 전달할 때 어려움을 겪거나, 일반 사람들이 사용하는 기준으로부터 일탈되어 메시지를 전달하고, 사람들 사이에서 부정적인 감정들을 지나치게 노출시키는 경우에 언어치료를 받는다.

    구체적으로 아동 언어장애는 아동기에 언어의 음운 의미 문법 화용적문제로 인하여 구어 또는 문어의 이해나 표현이 또래에 비해 유의하게 지체되었을 때이다.

    조음 및 음운장애는 기능적 구조적 청각적 신경학적 문제에기인하여 말소리 산출에 있어 음소의 탈락, 대치, 왜곡, 삽입 등의 문제를 보일 때이다.

    음성장애는 발성과정에 있어 목소리의 크기, 높낮이, 음질 등에서 장애를 보인다.

    유창성장애는 말이 비정상적으로 계속 끊어지거나 말의흐름이나 내용에 문제를 보일 때이다.

    신경말장애는 신경계의 손상으로 호흡, 발성, 공명 및 조음기능이 비정상적이며 말을 구사하는데 장애를 보인다.

    신경언어장애는 뇌손상으로 인해 언어자극을 듣거나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보이고 말이나 글을 통해 언어를 표현하는데 문제를 보인다.

    언어치료는 아동 언어발달 수준에 맞게 놀이와 게임 역할극 등 다양한 훈련도구와 함께 다양한 훈련을 한다. 또한 사회적 장면에서 의사사통능력을 할 수 있는 언어능력을 습득하게 하여 원할한 생활이 이루어지게 한다. 이때 형식 내용 화용면에서 종합적인 상호 통합성을 가지도록 언어수행능력을 신장시킨다. 즉 언어치료는 신체적 물리적 언어기능의 훈련을 통한 정교화에서 시작해 언어의 화용에 이르기 까지 특정 언어수행능력을 습득하게 한다.

대상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단순언어장애, 조음장애, 청각장애, 유창성장애, 운동구어장애, 실어증, 말 실행증, 음성장애, 구개파열, 뇌성마비, 다운증후군, 정신지체 등